페이지 정보
글쓴이 관리자 작성일18-07-21 11:17 조회2,585 회 댓글0건본문
지난 6월 19일부터 시작된 '도시제조업 가업승계 지원사업'이 어느덧 1개월이 지나고 있네요.
가업승계 사업은 총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진행되고 있으며, 1단계가 '찾아가는 현장학습', 2단계로 '팀플레이', 그리고 '작업환경개선' 등으로 이어지고, 유관기관 및 주최기관에서 '가업승계 심층학습'과 '성과발표 워크숍'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업승계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2세들은 총 12명(4명 1조, 3개팀)으로 3개팀을 구성하여 추진되고 있으며, 지난 19일에는 영등포구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영등포구청이 준비한 행사(뭉치면 뜬다 ALL Together Party)에서 현장학습을 진행했습니다.
시제품개발전략 강의를 맡아 주신 박서우강사님과 2세 수강생들이 도시재생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아이디어 최종 품평회에 참여해서 문래동 장인(소공인)들이 팀을 구성해서 만들어 낸 시제품을 직접 시연해 보면서 강사님이 시장성, 경제성, 안정성 등 제작과정에서 시장에 출시할 때 유의해야 할 것 등을 지도해주셨습니다.
2세들도 현장에서 시제품을 대상으로 강사님께 직접 강의를 들으니 만족도가 한층 높았던 학습이었다고 생각됩니다.
현장학습에 이어 '뭉치면 뜬다 <ALL Together Party>' 행사가 시작되고, 여러 가지 퍼포먼스가 진행되었는데, 주최측이 얼마나 고생해서 준비했는지 단순히 보여주는 행사가 아니라 공모전에 참여하신 분들의 사기를 진작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노력해주셨네요.
이번 행사를 준비해 주신 영등포구청에서 김종호 도시국장님께서 인사말을 해주시고, 이어서 사업소개 및 경과보고, 그동안 팀플레이로 시제품 제작을 해 오신 팀들의 제작과정을 소개하는 동영상 등등
그리고 주민공모사업 참여팀이 직접 팀에서 만든 제품을 소개하는 자리도 가졌습니다.
이날 저는 장인(소공인)들이 이렇게 발표를 잘하시는 줄 몰랐습니다. 너무너무 자신감있고 팀을 이끈 리더로써 자부심이 가득한 모습으로 발표를 진행하는 모습을 보고 이제 소공인들도 협업 문화가 조성되어 간다는 것을 느끼고 저 자신도 이러한 분위기에 동화되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이제 시상식~~ 주민공모사업에 참여한 9개팀 모두에게 시상이 이어졌습니다. 이렇게 민관이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신 영등포구청에 감사드리며, 이런 기회를 놓치지 않고 사업에 참여해서 협업을 해 나가시는 장인(소공인), 그리고 2세들에게 격려의 박수와 함께 협업문화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 주시기 바랍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277&aid=0004280684&sid1=001&lfrom=kakao